본문 바로가기

봄-study/신문만들기

블로그로 배우는 독서신문(3.독후감상화, 만화)


독후감상화, 만화로 나타내기
끈기가 있는 훌륭한 친구들 안녕?

독서신문을 만들려고 세 번째로 이야기손의 블로그를 찾은 친구가 있다면 아주 대단한 친구입니다.
오늘은 그림을 한 번 그려볼까요?
독후감상화도 좋고, 만화로 그려도 좋아요.

자세하게 내가 그리고 싶은 것을 다 그린다.
1. 책 표지를 내 마음대로 그려본다.
2. 책읽고 난 뒤의 느낌을 그린다.
3. 주인공이나 등장인물을 그린다.
4. 한 장면을 그린다.
5. 줄거리를 만화로 표현한다.
6. 느낌을 만화로 표현한다.
7. 뒷이야기를 그려본다.

그리는 방법

1. 연필로 그리세요.
   그래야 나의 상상력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어요.

2. 다 그렸으면 색연필로 살짝 색칠하세요.
   크레파스로 색칠하면 처음 표현한 것이 안 보일 수 있어요.

3. 색칠하기 싫은 친구는
   싸인펜으로 진하게 위에 한번 더 그려주세요.

   신문에 싣거나 사진을 찍어서 컴퓨터로 만들면
   연필로 그린 그림은 잘 보이지 않아요.


그러면 친구들의 그림을 한 번 볼까요?
[팥죽 할멈과 호랑이]
그림을 자세히 보면 등장 인물들이 다 표현되어 있어요.
연필로 그려서 아주 자세하게 그린 것인데요.
신문에 싣기 위해서 싸인펜으로 위에 다시 한 번 그렸어요.

[청개구리 폴짝]
그림이 너무 커서 70%로 축소복사를 했어요. 그리고 엽서 만한 종이에 오려서 붙였어요. 밑에 색지를 한장 뭍이면 멋진 액자처럼 되겠죠? 그렇게 꾸며서 신문에 붙이면 좋아요.

[알에서 나온 사람]
이 친구는 만화처럼 나타내고 싶었나봐요.

[멀뚱이의 곤충일기]
기차모양의 틀에 그림도 그리고 글씨도 썼습니다. 칸이 작아서 표현하기가 좀 힘들지만 독서신문에 그대로 붙일 수 있답니다.

[안네의 일기]
그림을 아주 정성들여 그렸네요. (3학년 여자친구)

[라이온 킹]
연필로 표현하니까 이렇게 특징을 살려서 잘 그리네요.

[팥죽 할멈과 호랑이]
빨간 싸인펜으로 호랑이를 진하게 그리고 검은 싸인펜으로 할머니와 그 밖의 등장인물을 그렸어요. 한 가지 색깔보다 좀 더 알아보기 쉽죠?

[민들레가 활짝]
 작은 종이에 오려 붙여서 만들었어요.
민들레만 노랗게 다시 색칠을 했군요.

[어린왕자]

4학년 친구가 간단한 줄거리를 만화로 표현했어요.
싸인펜은 굵어서 안되고 플러스펜으로 진하게 다시 그렸어요.

자!    이젠 우리 친구들도 그려보세요.
독서신문을 위해 만든 자료는 빈 상자에 따로 모아서 잘 보관해 두세요.

끈기있고 휼륭한 친구들!!!!!!!!!!
그럼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