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봄-study/신문만들기

블로그로 배우는 독서신문(6.광고만들기)


'가족독서신문 만들기' 이제 자료 준비가 거의 다 되었죠?
독후감 한 두편 정도는 준비를 해 두었죠?
가족들의 편지나 한마디도 다 받았나요?
오늘은 광고만들기를 해 봅시다.

NIE로 광고만들기

준비물: 색상지, A4용지, 신문, 가위, 풀, 칼라펜, 색연필
자기만의 창의적인 생각으로 광고를 만들어도 되지만 신문의 광고를 이용해도 재미있어요.

1. 신문의 광고를 보면서 마음에 드는 그림이나 글씨를 자른다.

2. A4용지에 붙인다.-독서신문엔 독서를 중심으로 한 내용
   (내 주제에 맞게 바꾸어서 배치를 해 본다.)

3. 꾸민다.-자유롭게 강조하고 광고문을 쓴다.
 광고카피도 만들어 글씨를 쓰고 색칠도 하고 그림도 붙인다.

 특히 광고는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중요합니다.
 똑 같은 그림을 사용해도 모두 다른 광고를 만들 수 있어요. 

무엇을 광고할까?
1. 내 신문을 광고한다.
2. 도서관을 광고한다.
3. 독서에 대한 광고를 한다.
4. 책을 광고한다.
5. 독서하는 우리 가족을 광고한다.
6. 내가 좋아하는 동화작가를 광고한다.

이야기손이 만든 광고를 보고 참고로 해서 ~
더 멋진 광고 만들어 보세요.

[이야기손의 블로그]
이야기손의 블로그를 광고로 만들어 보았어요.
우리 친구들은 이런 방법으로 자기의 신문을 광고해 보세요.

[신나는 책나라 여행]
신문의 여기 저기서 그림과 글자를 잘라 모아서 만들었어요.

[도서관]

내가 사는 동네에는 어떤 도서관이 있는지 찾아보세요.(어린이 도서관, 문화센터, 복지관, 학교, 주민센터,교회, 마을도서관, 이동도서관등등 아주 많아요.)

[책광고, 추천도서]
이런 빈칸을 만들어서 내가 소개하고 싶은 책에 대해서 광고해 보세요.

[책은 왜 읽을까?]
책을 읽으면 어떤 점이 좋은지, 왜 책을 읽어야 하는 지 광고를 했어요.

[책이란?]
 작고 깜찍한 광고도 만들어 보세요.

[말주머니로 만든 광고]
귀여운 광고를 만들었어요.
재미있는 말은 우리 친구들이 만들어 보세요.

[텔레비전 화면 속에 만든 광고문]
신문을 보면 정말 다양한 그림이 많아요.

[독서표어]
독서표어를 내가 만들어도 되고 알고있는 독서표어를 사용해도 됩니다.

[생각하는 사람]


자!!!!!!!!! 아이디어가 반짝이는 친구들!
이젠 우리 멋쟁이 친구들이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