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을-문화공간/어린이를 위한 음악

음악동화 피터와 늑대(이야기)

어느 날 이른 아침  피터는 문을 열고 넓고 푸른 목장으로 나갔습니다.
♩ ♪♬♩♪♩♩♬♩♩♩♩♩♩♪♩♩♪♩
목장의 큰 나뭇가지에 피터의 친구인 작은 새가 앉아 있었어요.
"참 조용한 아침이야!"
새가 유쾌하게 말했습니다.
♩ ♪♬♩♪♩♩♬♩♩♩♩♩♩♪♩♩♪♩♬
마침 거기에 오리가 뒤뚱거리며 걸어왔습니다.
피터가 문을 열어놓은 것을 보고 말했어요.
'야! 대문이 열려있군.  목장의 연못에서 헤엄이나 치자.'
♩ ♪♬♩♪♩♩♬♩♩♩♩♩♩♪♩♩♪♩♬

오리를 보자 새는 풀밭으로 내려 앉아 가슴을 펴고 말했어요.
"너는 무슨 새가 날지도 못하니? "
오리도 지고만 있지는 않습니다.
"너는 수영도 못하지?" 하면서 연못속으로 풍덩 뛰어들었습니다.
새는 물가에서 날면서, 오리는 물속에서 헤엄치면서 입씨름을 했어요.
♩ ♪♬♩♪♩♩♬♩♩♩♩♩♩♪♩♩♪♩♬

그 때 갑자기 피터의 눈길을 끄는 것이 있었어요.

고양이가  풀밭을 지나 살금살금  다가오고 있었어요.
'저 새녀석, 싸우느라고 정신이 없군. 좋아, 내가 잡아 먹어야지.'
고양이는 조심조심 다가갔어요.
♩ ♪♬♩♪♩♩♬♩♩♩♩♩♩♪♩♩♪♩♬

"야, 조심해!"

새는 피터가 외치는 소리에 놀라 가지 위로 올라갔어요.
오리는 못의 한가운데까지 헤엄쳐 가서 고양이를 향해 아우성치고 있었어요.
고양이는 나무 둘레를 돌면서 생각했어요.
'가만있자. 내가 저 가지위에 올라 갔다고 해도 새 녀석이 날아가는 것이 더 빠르겠지."
♩ ♪♬♩♪♩♩♬♩♩♩♩♩♩♪♩♩♪♩♬

피터의 할아버지가 무뚝뚝한 표정으로 나오셨어요.
"그만큼 당부했는데 또 박으로 나왔군, 숲에서 늑대가 나타나면 어떻게 하려고 응? 피터?"
피터는 늑대 같은 것은 조금도 무섭지 않습니다. 할아버지의 말씀은 듣지도 않습니다.
그러나 할아버지는 피터의 손을 끌고 집안으로 들어가서는 대문을 잠궈 버렸어요.
♩ ♪♬♩♪♩♩♬♩♩♩♩♩♩♪♩♩♪♩♬
피터가 집으로 끌려들어간 바로 뒤였어요. 숲속에서 큰 늑대가 나타났어요.
♩ ♪♬♩♪♩♩♬♩♩♩♩♩♩♪♩♩♪♩♬

이것을 본 고양이는 재빨리 나무 위로 올라갔어요.
오리가 꽉꽉 외치며 있는 힘을 다해 못 속에서 뛰어나왔습니다.
그러나 아무리 결사적으로 뛰어도 늑대를 피할 수 없습니다.
오리는 달리다가 넘어져 버렸어요.
늑대는 점점 다가옵니다.
아~ 마침내 오리를 잡아서 꿀꺽 한 입에 삼키고 말았습니다.
♩ ♪♬♩♪♩♩♬♩♩♩♩♩♩♪♩♩♪♩♬

그럼 다른 친구들은 어떻게 되었을까요?
고양이는 큰 나뭇가지에 웅크리고 앉아 있습니다.♪♩♬
다른 나뭇가지에는 새가 고양이와 멀리 떨어져 앉아 있습니다.
그리고 늑대는 눈을 번쩍이며 고양이와 새를 보면서 나무 둘레를 빙빙 돌고 있습니다.♪♩♬
그 동안 피터는 조금도 무서워하지 않고 잠긴 대문 뒤에서 그 광경을 지켜보고 있었습니다.
피터는 집으로 뛰어 들어 가더니 굵고 튼튼한 밧줄을  가지고 나와서 높은 돌담위로 올라갔습니다.
늑대가 빙비우돌고있는 나뭇가지의 하나가 그 돌담 위까지 뻗어 있었기 때문이죠.
그 가지를 잡고 피터는 재빨리 나무로 옮겨 갔어요.

피터는 새에게 말했어요.
"늑대의 머리 위를 빙빙 돌며 날아. 잡히지 않도록 재치있게 해 봐."
♩ ♪♬♩♪♩♩♬♩♩♩♩♩♩♪♩♩♪♩♬
새는 신이나서 늑대의 머리 위를 날며 빙빙돌았어요. 새는 늑대의 머리위를 아슬아슬하게 날았어요. 그러자 늑대는 화가 치밀어 새를 잡아먹으려고 벌떡벌떡 뛰었습니다.
새는 늑대를 놀려서 화가나게 하고 말았습니다.
피터는 그 사이에 밧줄로 올가미를 만들어 주의깊게 던졌습니다.
밧줄이 늑대의 꼬리에 걸리자 힘껏 끌어당겼습니다.
"당했구나!" 하고 늑대는 도망치려고 난동을 부렸습니다.
♩ ♪♬♩♪♩♩♬♩♩♩♩♩♩♪♩♩♪♩♬
피터는 밧줄의 끝을 나무에 꼭꼭 묶어버렸어요. 늑대가 난동을 부릴수록 밧줄은 더 꼭꼭 죄어졌어요.
늑대는 지쳤지만 아직도 고암을 질렀어요.
♩ ♪♬♩♪♩♩♬♩♩♩♩♩♩♪♩♩♪♩♬

마침, 그 때 숲속에서 사냥꾼들이 나타났습니다. 총을 쏘면서 늑대를 뒤쫓아온 것입니다.
피터는 나무위에서 말했어요.
"총을 쏘지 마세요.늑대는 나와 새가 벌써 사로잡았어요. 이제 동물원에 데리고 가려고 해요. 좀 도와주시지 않겠어요?
♩ ♪♬♩♪♩♩♬♩♩♩♩♩♩♪♩♩♪♩♬

자, 여기에서는 승리의 행진을 떠올려 보세요.
♩ ♪♬♩♪♩♩♬♩♩♩♩♩♩♪♩♩♪♩♬
피터가 의기양양하게 선두에 서서 행진을 하네요.
새는 즐거운듯 노래를 합니다.♪♩♬
다음은 늑대를 데리고 가는 사냥꾼들입니다.
늑대는 허탈하게 소리를 지르네요.
제일 뒤에는 할아버지와 고양이입니다.
할아버지는 고개를 갸웃하시며말했어요.
'아니, 가만히 있자. 만약 피터가 늑대에게 잡혔다면 지금쯤 어떻게 되었을까?'
새는 행렬 위에서 즐겁게 지저귀고 있어요.
"어떻습니까? 굉장하지요? 피터와 내가 늑대를 사로잡았어요."
♩ ♪♬♩♪♩♩♬♩♩♩♩♩♩♪♩♩♪♩♬

잠깐, 여러분, 좀 조용히 들어주세요.
♩ ♪  ♩  ♩ ♪            ♩   ♪    ♩ ♩ ♪
자, 들리지요? ……늑대 뱃속에서 울고 있는 소리가……
늑대는 너무 당황해서 오리를 산 채로 삼켜버린 것입니다.

'가을-문화공간 > 어린이를 위한 음악'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환타지아 감상법  (0) 2009.06.03
환타지아를 아시나요?  (0) 2009.06.03
음악감상 (3단계)  (0) 2009.05.19
음악 감상 (2단계)  (0) 2009.05.19
음악감상(1단계)  (0) 2009.05.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