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을-문화공간/여행, 견학, 체험

앞서가는 도서관 대구 본리도서관


리브로피아 때문이었습니다.
본리 도서관을 찾아간 이유는...
모바일 리브로피아 프로그램으로 e-book이 가능한 곳....!!!
달서 구립 본리 도서관
...호기심이 생겨서 찾아가 보았습니다.

과연 앞서가는 도서관이었습니다.
참 아름다운 장소였습니다.


도서관 현관...
스마트폰 서비스 안내라는 게시물이 눈에 띄네요.

리브로피아란? 이렇게 자세하게 안내를 해 주고 있네요.


어린이 열람실입니다.
밖에도 신발장이 있고 안에도 있습니다.
어린이 열람실엔 또다른 특별한 배려가 있습니다.

 부드러운 미닫이 문은 문턱이 없습니다.


 장애인을 위한 특별석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엘리베이터는 물론 기본이죠...



어린이 열람실 안입니다.


독서통장정리기가 있네요.
이걸 못 만져보고 나왔습니다.
다음에 다시 가서 만져봐야겠습니다.



어린이 열람실 안에 유아열람실이 있는건 다 아시죠?


수유실이 있는 도서관 보셨습니까?
저는 처음 봅니다.
과연 앞서가는 도서관이죠?



이야기 방도 따로 있습니다.
사실 유아들을 데리고 오면 함께 읽어야 하지요.
참 착한 방입니다.ㅋㅋ


 

꼭 그림같죠?
어린이 열람실에서 창 밖으로 보이는 풍경입니다.
너무 아름다운 도서관입니다.
꼭~ 숲 속에 앉아서 책을 읽는 것 같습니다.
책상도 참 예쁘죠?


어린이 열람실 안의 사물함도  한 장 찍었습니다.


병아리 화장실!!!
이렇게 예쁜 화장실이 어린이 열람실 안에 있습니다.
물론 유아들을 위한 것입니다.


이제 올라갑니다.
건물 중앙에 타원형으로 계단이 있습니다.
계단 가운데 실내에 온실이 있습니다.
공간 활용 디자인 ....

계단 위에서 종합자료실을 내려다 본 모습입니다.
종합 자료실은 2층이네요.


종합 자료실 안에 들어가지 않고 창으로 보이는 내부의 모습을 찍었습니다.
저 안의 기둥에 있는 예쁜 의자를 찍었습니다.


중앙에 있는 복도에 서서 종합 자료실 내부의 모습과...
그 너머...
창 밖의 나무를 봅니다.
정말 좋은 곳입니다.


참고자료실은 종합자료실 안에 하나의 코너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디지틀 자료실, 시청각실, 독서토론실은 기본으로 갖추고 있는 것이라 ...
소개는 생략합니다.

마지막으로
도서관 밖에도 시가 있네요.
본리 도서관...!!!
또 가고 싶은 장소
자주 방문하고 싶은 장소로 추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