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봄-study/환경신문

가족 환경신문 자료

'가족환경신문의 자료를 어떻게 구할까?'
가족들의 도움을 받으세요.
그것이 가족 신문이랍니다.
어떤 도움을 받으면 될 
지 소개해 드립니다.



아이들이 추석에 환경신문을 들고 할머니 댁으로 갔어요.
예배를 드리고 음식을 나누어 먹은 후에 환경신문을 보여드리고 설문지를 돌렸어요.



사촌들에게 크레파스와 도화지, 필기도구와 복사지를 나누어 주었어요.
자유롭게 환경에 대해서 글도 쓰고 그림도 그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종이는 엽서크기만 한 것으로 준비했어요.
너무 크면 신문에  붙이기 불편하지요.




꾸미기를 도와주기도 했어요.



외가에서도 물론 모든 분들이 함께 나누었어요.
외할머니께서는 이렇게 글도 써 주셨지요.



사촌들도 글을 쓰고 설문조사를 해 주었어요.



할머니는 글을 세 개나 써 주시며 아주 즐거워 하셨어요.



설문지를 모아서 통계자료로 삼았습니다.



편지쓰기도 했어요.



참가해 준 모든 사람들의 글과 그림을 모아서 붙이니 예쁘고 재미있는 신문이 되었어요.



학교에 설문지를 가져가서 학급 친구들에게도 설문지를 받았답니다.



이 환경신문은 2003년 환경 교과서 공모전에 출품한 것의 일부입니다. A3용지 26면을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스크랩도 많이 했고 많은 사람의 자료를 함께 모아서 만들었습니다.여러 사람과 함께 한 활동이 직접 환경체험으로 평가되어 참여 점수를 많이 받은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환경 가족 신문은 가족이 함께 환경체험, 견학한 일과 사진, 가족이 한 마디씩 써 주기, 가족토론마당, 부모님의 편지나 글 등등 환경에 대한 내용으로 함께하는 것입니다.